신앙책자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저자 : 홍정현 목사    

하나님의 뜻을 더 알기를 원하는 사람, 특별히 젊은 시절을 보내고 있는 그리스도인에게 성경을 바르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께서 이미 값을 다 지불하여 사신 영혼들을 거두어들이는 사람이다."



1권_그러므로 생각하라│사람은 무엇을 깊이 생각해야 하는가?
2권_철저하신 하나님│하나님의 부인할 수 없는 속성
3권_하나님의 변론│하나님께서 제안하신 세 가지 변론의 주제
4권_유월절 사건│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5권_약속의 하니님│하나님은 약속을 반드시 지키신다
6권_빌리델비아 교회│빌라델비아 교회에게 하신 주님의 말씀
7권_고난 중의 기도│고난 가운데 있는 다윗의 확고한 신앙
8권_구름기둥과 불기둥│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에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9권_광야 교회│교회 안에서 성도의 마땅한 자세



P.10  프랑스의 사상가 파스칼Blaise Pascal은 인간을 ‘생각하는 갈대’로 비유했다. 약하지만 ‘생각을 할 수 있는 존재’로서 인간의 가치를 나타낸 말이다. 솔로몬은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잠 23:7)이라고 기록했다. 사람 마음의 생각이 그 사람의 인격과 행동을 결정하는 것이다. 인생은 단 한 번밖에 주어지지 않으므로 우리는 ‘마땅히 생각해야 할 것’을 깊이 생각해야 한다.
_「1권 그러므로 생각하라」 중에서


P.11  하나님은 역사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일을 완전히 아시는 전지한 분이시다. 인간도 미래를 예측할 수 있지만, 이는 단순한 가능성에 대한 추론에 머물 뿐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고 있는 인간은 절대 미래의 일을 알 수 없다(전 8:7, 잠 27:1, 약 4:13-14).
_「3권 하나님의 변론」 중에서


P.63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환난 날에 낙담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무엇보다도 먼저 ‘말씀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말씀을 굳게 신뢰하는 사람은 결코 낙심하지 않는다.
_「5권 약속의 하나님」 중에서


P.11  다윗은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시 40:1)라고 고백했다. 그는 매달리고 기다리는 사람을 축복해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속에서 알았다. 그렇기 때문에 다윗은 눈을 들어 주를 바라며 주님의 응답을 기다리고 있었다.
_「7권 고난 중의 기도」 중에서



저자 | 홍정현
1983년에 거듭난 홍정현 목사는 서울대학교에서 서양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수원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저서로는 <성경강연 시리즈>, <신앙성장 시리즈>, <신앙회복 시리즈>,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 아들에게 입 맞추라>,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가 잃어질 수 있는가>,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1~4> 등 다수가 있다.



#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과 그의 뜻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연구하기를 갈망하는 분

# 젊은 시절 성경을 바르게 익혀 신앙의 성장을 이루고 전도에 더욱 힘쓰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