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요한 목사
인생의 가치와 존재 목적, 죄인으로 태어나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사람의 운명을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죄인이 어떻게 하나님께 돌아가 영생을 얻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성경을 배우는 첫 번째 목적은 우리의 영혼이 구원을 받아 영생을 얻는 것이다.”
[길 시리즈Ⅱ] 영생으로 가는 길
Ⅰ. 서론
Ⅱ. 인생의 가치와 존재 목적
Ⅲ. 인간의 타락과 그로 인한 형벌
Ⅳ.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
Ⅴ. 가인의 길과 아벨의 길
Ⅵ. 율법의 정죄에서 해방
P.41 사람은 육신적인 조건이 다 주어진다 할지라도 결코 만족이 없습니다. 온 가족이 좋은 집에서 좋은 옷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훌륭한 문화 시설을 즐기고 산다면 행복할 것 같지만 결코 그것만으로 행복하지 못합니다. 사람은 육체 외에 영혼이 있어서 영적인 요구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영적인 요구는 육체적인 만족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것입니다. 영적인 갈등을 육신적인 것으로 해결해 보려고 그 이상의 것을 추구함으로 온갖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_「Ⅱ. 인생의 가치와 존재 목적」 중에서
P.83 그렇다면 성경은 무엇을 말합니까? 선행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인간에게는 참된 의미에서 선을 행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선을 행하기 이전에 인간은 이미 진정한 의미의 선을 행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 태어나면서부터 죄인이어서 그 타락된 더러운 마음으로부터 선이 나올 수 없음을 가르칩니다.
_「Ⅲ. 인간의 타락과 그로 인한 형벌」 중에서
P.147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율법을 주신 목적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받으면, "그야 지키라고 주셨지요"라고 대답합니다. 그런데 성경은 아무도 율법을 지킬 수 없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율법은 지키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율법을 주심은 사람이 하나님의 표준에 스스로 도달할 수 없으며, 죄의 기질을 타고난 사람으로서는 절대로 지킬 수 없음을 깨닫게 하기 위함입니다.
_「Ⅳ.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 중에서
저자|이요한
1962년에 거듭난 이요한 목사는 60여 년간 성령의 능력을 힘 입은 복음 전도사역으로 많은 영혼을 주님께 인도했으며, 현재는 생명의말씀선교회 서울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하나님께로 가는 길》, 《영생으로 가는 길》, 《영광으로 가는 길》, 《하나님과의 평화》, 《요한복음 강해 1~4》, 《로마서 강해 1~6》, 《너는 어디로서냐》, 《모든 해답은 성경에 있다 1~3》, 《그리스도인의 온전한 인격, 사랑》,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증거》, 《그리스도인의 행복》,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 《속히 오실 주님을 사모하라》 등 다수가 있다.
# 죄 사함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구원의 은혜를 깨닫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