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책자

성경강연시리즈(큰글씨, 개정판)
성경강연시리즈(큰글씨, 개정판)
저자 : 홍정현 목사    

성경강연회 말씀을 여덟 권 책자에 담았다. 읽는 이로 하여금 성경의 핵심을 배우게 하며 더 나아가 자신의 운명을 들여다보게 하는 책이다.



"그리스도의 영, 성령을 소유한 사람만 그리스도인이다."
"주님은 주님의 피로 구원받은 사람을 배후에서 끝까지 지키시고 도와주신다."


1권_창조하시니라
2권_역사의 통치자
3권_이스라엘의 하나님
4권_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5권_죄인의 운명
6권_영원한 속죄
7권_다 이루었다
8권_내 안에 거하라


P.21  세상에는 많은 종교 경전이 있다. 불교에는 불경이 있고 이슬람교에는 코란Koran이 있고 힌두교에는 베다Veda가 있다. 그런데 왜 성경만을 하나님의 말씀이라 하는가? 다른 종교 경전에 없는 것이 성경에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바로 역사이다. 성경에만 인류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의 역사가 정확히기록되어 있다. 세상의 모든 종교는 인간이 하나님을 찾아가는 노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성경은 그와 정반대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인간을 찾아오셔서 인간을 구원하여 하나님께로 끌어올린다고 증거한다. 세상 모든 종교와 구성이 반대로되어 있는 것이다.
_「2권 역사의 통치자」 중에서


P.17  ‘무서운 일’은 영역본에 ‘테러terrors’라고 번역되어 있다. 예수님은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마태복음 24:6)라고 말씀하셨다. 실제로 지금 전 세계는 테러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인종 청소, 피의 보복 등 끝없는 테러가 발생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크고 작은 전쟁에 대한 소문을 끊이지 않고 접하게 될 것이다. 전쟁이란 주제가 사람들의 주요 화두가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워질수록 전쟁에 대한 소문은 더욱 강렬해질 것이다.
_「4권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중에서


P.49  인간의 노력은 구원을 가져올 수 없다. 우리는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 예수님의 피로 내 모든 죄를 영원히 처리해 주신 것이 은혜이다. 그것에 아무것도 더하거나 감할 수 없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자들에게 구원을 받을 만한 어떤 공로를 요구하지도, 전제 요건으로 자기 개선도 요구하지도 않으신다.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따라서 인간이 자랑할 만한 것이 들어갈 여지가 없다.
_「6권 영원한 속죄」 중에서


P.53  주님은 머리고, 주님 피로 구원받은 사람들의 모임인 교회는 몸이다. 구원받은 각 개인은 지체의 각 부분이다(고린도전서 12:27). 내가 교회에 잘 붙어있으면 머리로부터 공급은 자동으로 오게 되는 것이다. 손가락은 머리에 직접 붙어 있지 않으나, 몸에 붙어 있으므로 머리의 지시를 받는다. 구원받은 무리 가운데 붙는 것이 바로 주님께 붙는 것이다.
_「8권 내 안에 거하라」 중에서



저자 | 홍정현
1983년에 거듭난 홍정현 목사는 서울대학교에서 서양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수원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저서로는 <성경강연 시리즈>, <신앙성장 시리즈>, <신앙회복 시리즈>,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 아들에게 입 맞추라>,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가 잃어질 수 있는가>,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1~4> 등 다수가 있다.



# 누구나 쉽게 성경을 배우고,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는 책

# 주 안에서 첫 사랑을 회복하고 바르게 신앙생활 하기를 원하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