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요한 목사
많은 기독교인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거듭남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오해하고 있다. 이 책은 성경에서 말하는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증거를 밝혀 참된 믿음이 무엇인지 알게 한다.
“구원은 믿음으로 받지만 믿음이 있다는 증거는 사랑으로 나타난다.”
1장 말씀에 근거한 구원의 확신이 있다
2장 세상을 보는 가치관이 달라진다
3장 세상의 그 무엇보다 주님을 더 사랑한다
4장 거짓 없이 형제를 사랑한다
5장 그리스도인은 범죄하지 않는다
6장 의를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이 있다
7장 하나님의 말씀을 분별할 수 있다
8장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간다
9장 주님을 위해 살아간다
10장 구원받지 못한 영혼에게 복음을 전한다
P.13 "거듭나셨습니까?"라는 물음에 "나는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만세 전부터 택함을 받았습니다", "세례를 받았습니다". "기도하다가 특별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했습니다", " 기도해서 병이 나았습니다", "방언을 했습니다"라고 대답하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 이런 것은 거듭나는 것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이 거듭나지 않고도 이미 거듭난 줄로 착각하고 살아갑니다. 하나님도 모르고 자신의 영혼 문제나 죽음 건너편의 세상에 대해 아무 관심 없이 살아가는 사람도 문제지만,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자신의 구원에 대해 확신 없이 막연히 종교 생활을 하는 사람이 더욱 불행한 사람입니다.
_「1장 말씀에 근거한 구원의 확신이 있다」 중에서
P.99 사람이 구원받을 때 하는 회개는 평생 한 번밖에 없습니다. 탕자가 아버지께 돌아오는 회개는 한 번이어야지 다시 아버지를 떠났다 돌아오는 일이 여러 번 있으면 안 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멀리 떠났다가 돌아오는 회개는 근본적인 회개로서 구원받을 때 단 한 번 하는 회개입니다.
_「5장 그리스도인은 범죄하지 않는다」 중에서
P.149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이제 자기의 뜻을 행하기 위해서 이 땅에 사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해서 이 땅에 살아 있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 마음속에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마음이 있는 곳에 '자기 희생'이 있습니다. 자신의 계획과 욕망을 이루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뜻도 행하는 길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_「8장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간다」 중에서
저자|이요한
1962년에 거듭난 이요한 목사는 60여 년간 성령의 능력을 힘 입은 복음 전도사역으로 많은 영혼을 주님께 인도했으며, 현재는 생명의말씀선교회 서울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하나님께로 가는 길》, 《영생으로 가는 길》, 《영광으로 가는 길》, 《하나님과의 평화》, 《요한복음 강해 1~4》, 《로마서 강해 1~6》, 《너는 어디로서냐》, 《모든 해답은 성경에 있다 1~3》, 《그리스도인의 온전한 인격, 사랑》,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증거》, 《그리스도인의 행복》,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 《속히 오실 주님을 사모하라》 등 다수가 있다.
#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증거가 무엇인지 알고 그리스도인의 합당한 신앙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