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강해

[요한복음강해4] 다이루었다
[요한복음강해4] 다이루었다
저자 : 이요한 목사     pdf 받기 77
사람에게는 누구나 생명과 사망 그리고 진리와 거짓 사이에서 스스로 어느 한 쪽을 선택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금세의 생애는 영원한 내세를 위한 준비 기간이며 이 세상에서 자신이 선택한 대로 영원한 운명이 결정된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이 인간 세계에서 영원하신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그리고 그 길을 가르쳐 주는 것이 진리의 말씀이며 사람이 말씀을 듣고 진리를 깨달으면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요한복음 5:39
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대로, 사람이 영생을 얻는 것은 인간의 어떤 선행이나 종교적인 방법으로써가 아니라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신구약 성경 모두가 다 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위한 귀한한 하나님의 말씀이지만 그 중에 요한복음은 가장 쉽고도 깊이 있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해주신 말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20:31
본서 요한복음 강해는 1년 3개월 동안 행한 주일 설교를 모아 1989년에 처음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그 후 저자는 1991년부터 1992년, 그리고 2000년부터 20004년 두 차례 장기간에 걸쳐 주일 설교 시간을 통해 요한복음을 좀 더 자세히 강해했습니다. 그동안 요한복음 강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욱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확실한 믿음을 가지게 되었으며 많은 분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에 증보판으로 다시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영원한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 안에서 더욱 풍성한 은혜를 체험하게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2005년 7월
이요한

17장 중보의 기도를 하시는 예수님
18장 고난 받으신 예수님
19장 능욕을 받으신 예수님
20장 부활하신 예수님
21장 교제케 하시는 예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