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책자

하나님과의 평화 7_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과의 평화 7_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
저자 : 이요한 목사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 일생을 사는 동안 누구나 배우고 알아야 할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도 마땅히 알아야 할 많은 것을 알지 못하고 있음을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이 알아야 할 사물에 대한 지식도 있으며, 보다 더욱 중요한 신령하고 영원한 영적 지혜와 지식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하나님에 대한 확실한 지식과 영혼과 죽음 건너편에 있을 영원한 세계에 대한 분명한 답을 얻을 수 있다면 전과는 전혀 다른 참된 생명과 소망에 넘치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우주와 그 가운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자기 형상대로 창조하신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고 그 영혼을 존귀히 여기시고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구원을 받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알 수 있으며 죄 많은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과 평화를 이루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믿음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은 사람에게 믿을 수 있는 증거로 주신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나타내신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그 크신 사랑으로 누구든지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당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십자가에 속죄 제물로 죽으심) 이는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6)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 책을 읽으시는 당신도 동일하게 사랑하시고 구원해 주기를 원하십니다. 확실하고 절대적인 진리가 있다면 그것을 먼저 깨달은 사람은 또 다른 사람에게 전해야 할 책임이 있고 모든 사람은 겸손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그 진리를 배우고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평화》라는 이 책은 제가 오랫동안 성경강연회에서 전한 말씀을 정리해서 모은 것입니다. 이 책이 진리를 진심으로 알고자 하고 ‘하나님과의 평화’를 이루어 영원한 생명을 얻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이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2017.12. 이요한


저자 서문  

01·가인의 제사와 아벨의 제사  
   ·좁은 문과 넓은 문
   ·아벨의 제사를 받으신 이유
   ·믿음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것
   ·바리새인과 세리의 기도
   ·유월절 양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구속
   ·돌아오라!

02·율법의 정죄에서 해방하신 예수님  
   ·간음하다 잡힌 여인
   ·정죄 아래 있는 인생
   ·죄를 깨닫게 하는 율법
   ·마음의 죄를 보시는 하나님
   ·심판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
   ·죄를 담당하시는 예수님
   ·율법의 정죄에서의 해방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생활
   ·어린양의 수고한 것을 거두어들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