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책자

[성경지상강좌1] 하나님께로가는길
[성경지상강좌1] 하나님께로가는길
저자 : 이요한 목사    
사람은 누구나 일생 동안 무엇인가를 얻기 위하여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얻고자 하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이 한결 같이 얻으려 하는 고상한 지식, 부귀와 영화, 명예와 권세, 온갖 쾌락, 그런 것을 얻으면 참으로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을까요? 그러나 우리 주변에서 소위 그러한 것을 얻었다고 할 수 있는 사람들도 마음에 참 평안과 자유가 없는 이유는 무엇이겠습니까?
사람은 마음 속에 숨어 있는 갈급함과 불만족감을 해소하고 더 나은 만족을 얻고자 죽을 때까지 무엇인가를 찾아 헤매는 것입니다. 사람은 진정 가장 귀한 것을 얻기 위해 세상에 왔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하나님처럼 영원히 살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영적인 존재로 창조하셨으며 또한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창세기 1:27, 전도서 3:11). 그러므로 사람은 머잖아 없어질 물질적이고 현실적인 것, 육신적인 것만으로는 결코 만족을 얻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직 영원하고 완전한 것을 얻어야만 비로소 참 평안과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에 대해, 영혼에 대해 그리고 신령하고 영원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그 모든 일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령한 일, 영적이고 영원한 일은 사람이 도무지 알 수 없는 막연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길을 주셨습니다. 사람이 사람의 근본적이고 궁극적인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으며 오직 만물의 창조의 근원되신 하나님만이 확실한 해답을 주실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말씀이며 그 안에 모든 문제와 그에 대한 해답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에 있는 태양을 쳐다보듯 확실한 증거를 얻지 않으면 결코 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진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신령한 일을 알게 하시고 먼저 진리를 깨달은 사람들을 통해 또 다른 사람들에게 전함으로 더 많은 사람이 믿게 하시는 것이 사람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정하신 방법입니다.
마태복음 7:8
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리를 찾는 자는 마땅히 어린아이 같이 순전하고 간절한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진솔하고 겸손한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진솔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구도의 여행을 함께 떠나려 합니다. 당신이 인내심을 가지고 이 여행에 동행하신다면 얼마 후에 이 여행이 끝날 즈음에는 참으로 놀라운 경험과 예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마음의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을 확실히 증거하기 위해 각 분야를 가능한 한 상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독자들의 이해를 더하고자 기록한 다소 전문적인 내용과 해설은 전체적은 흐름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책 끝<부록>으로 위치시켰습니다(부록 - 태양계 기원론 / 빅뱅이론 / 연대측정방법 / 진화론). 내용상 어럽게 느끼시는 분을 제외하고는, 중요한 부분이니만큼 반드시 살펴보시기를 권합니다.
성경은 도적서나 종교경전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경영해 가시는 모든 것은 곧 역사 그 자체이기도 하므로 성경에는 역사적 사실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서에서도 성경이 인류 역사 속에서 얼마나 정확히 성취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일에 많은 지면을 할애했습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과거와 현재까지 이미 이루어진 사실, 또 앞으로 될 일들을 실증할 수 있는 자료(신문기사나 도표)를 곳곳에 실었습니다. 성경과 역사가 어떻게 일치되고 있는지 독자께서는 자세히 대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도에 결코 중단하지 마시고 진리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이 책을 읽으신다면 반드시 성령의 도우심과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과 소망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 구도의 여행에 하나님의 은총과 인도하심이 함께 하실 것을 믿고 기원합니다. 

1997년 10월 
이요한

1. 인생 최대의 문제
2. 하나님의 존재 문제
3.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길
4. 역사를 통한 성경의 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