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강해 시리즈
로마서 강해 시리즈
저자 :    

로마서는 믿는 도리의 핵심적인 구원의 복음과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삶이 무엇인가를 가장 자세히 기록한 말씀이다. 이 책은 저자가 수요 말씀 시간을 통해 설교한 로마서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몸과 영혼이 주님의 것이므로 주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이 다져지고 굳어져야 더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다."


1권_죄와 심판
1장 바울의 인사말과 이방인의 죄악상
2장 유대인의 죄악상

2권_율법과 은혜
3장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는 인간
4장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은 아브라함
5장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은 결과와 대표성의 원리

3권_죄의 법과 성령의 법
6장 거룩함에 이르는 그리스도인의 삶
7장 죄와 싸우는 그리스도인의 내적 갈등
8장 성령을 따라 사는 그리스도인

4권_유대인과 이방인
9장 이스라엘의 과거
10장 이스라엘의 현재
11장 이스라엘의 미래

5권_영적 예배
12장 하나님, 교회, 사회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자세
13장 국가와 이웃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자세

6권_복음 전파의 직무
14장 사랑의 교제에 대한 권면
15장 교회 연합에 대한 권면과 바울의 전도 계획
16장 바울의 복음의 동역자들



P.61  주님의 피는 우리를 구원할 뿐 아니라 하나님을 섬길 수 있게 해주는 능 력이 있습니다. 복음은 ‘구원받는 믿음’에서 ‘주님을 위해 살아가는 믿음’으로 이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복음에는 우리를 구원할 뿐만 아니라 우리를 변화시키는 능력도 있습니다.
_「1권 바울의 인사말과 이방인의 죄악상」 중에서


P.21  ‘믿음 안에서 산다’는 것은 주님께 완전히 의탁한 생활을 말합니다.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 아들에게 완전히 맡긴 생활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나를 죽이시든지 살리시든지 주님의 뜻대로 하시도록 해야 합니다.
_「3권 거룩함에 이르는 그리스도인의 삶」 중에서


P.85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는 성령님이 계시지만, 우리 속에 있는 또 다른 법인 죄의 법이 성령의 법과 항상 다툼을 일으킵니다. 성도의 내면에서는 육체의 소욕과 성령의 소욕이 서로 대적합니다. 성령님은 육체를 따라 살지 못하게 역사하고, 육체는 이 성령님의 역사를 거스르고 대적합니다. 이 둘이 싸우며 엎치락뒤치락하는 것입니다.
_「3권 죄와 싸우는 그리스도인의 내적 갈등」 중에서


P.26  거듭난 성도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거룩한 무리 안에 두셨고, 복음은 이 무리를 통해 전해집니다. 또한 이 교제를 통해 성도의 신앙이 성장하고, 교제를 통해 세상으로부터 구별되어 합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길러집니다.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교제를 허락하신 까닭은 혼자서는 결코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구원을 받았다 할지라도 교회의 비밀을 올바로 알지 못하면 정상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_「5권 하나님, 교회, 사회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자세」 중에서



저자|이요한
1962년에 거듭난 이요한 목사는 60여 년간 성령의 능력을 힘 입은 복음 전도사역으로 많은 영혼을 주님께 인도했으며, 현재는 생명의말씀선교회 서울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하나님께로 가는 길》, 《영생으로 가는 길》, 《영광으로 가는 길》, 《하나님과의 평화》, 《요한복음 강해 1~4》, 《로마서 강해 1~6》, 《너는 어디로서냐》, 《모든 해답은 성경에 있다 1~3》, 《그리스도인의 온전한 인격, 사랑》,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증거》, 《그리스도인의 행복》,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 《속히 오실 주님을 사모하라》 등 다수가 있다.


# 로마서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구원의 복음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 분

#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정상적인 삶과 올바른 신앙생활을 위해 필요한 교훈을 얻고 싶은 분